미치노쿠공원은 센다이시와 야마가타시를 연결하는 국도 286번 선 상에 위치하며 센다이시와 야마가타시의 정중앙에 위치하여 이 두 곳에서 이곳까지는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국영 미치노쿠모리노호반공원

정례이벤트

미치노쿠공원에서는 먹거리체험과 공작체험 등 여러가지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민속촌의 전통체험

photo

민속촌의 민화를 듣는 모임

동북민가를 이축한 민속촌의 “토노의 집”에서 이야기꾼이 들려주는 토노지방의 민화나 옛 이야기를 난로 옆에 둘러 앉아서 들을 수 있습니다. 미치노쿠의 문화와 생활을 꼭 한번 접해보세요.

photo

카마후사 화롯가모임

동북민가를 이축한 민속촌의 “카마후사의 집”에 모여 옛날부터 카와사키마치에 살고 계신 “카마후사화롯가모임”의 할아버지나 할머니들에게서 카와사키마치의 생활양식이나 생활의 지혜를 배울 수 있습니다.

photo

전통놀이 체험

동북민가를 이축한 민속촌의 “혼조 유리의 집” 앞마당에서 “팽이놀이”, “제기차기”, “줄넘기”등, 다다미방에서 “켄다마”와 “오뚜기놀이”등의 여러 가지 전통놀이를 배우면서 즐길 수 있습니다.

민속촌의 요리체험

photo

곤약만들기 체험

곤약만들기 체험에서는 곤약가루를 이용해 “곤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완성되면 “혼조 유리의 집”에서 직접 만든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photo

메밀면 만들기 체험

메밀면 만들기 체험에서는 먼저 메밀가루를 반죽하여 만든 “메밀반죽”에서부터 국수를 만들어 끊이는 모든 과정을 체험하게 됩니다. 완성되면 “혼조 유리의 집”에서 직접 만든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photo

요리선생님에게서 배우기

요리선생님에게 배우기 체험에서는 동북지방에 전해지는 전통적인 향토요리를 “요리선생님”과 참가자 전원이 만들어서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민속촌 수공예품 만들기 체험

photo

수제품 클럽

수제품클럽에서 매달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수공예품을 만듭니다.

photo

목판에 그림편지 그리기

동북민가를 이축한 민속촌의 “미나미아이즈의 집”에서 “바닝펜”이라고 하는 펜 끝에 붙은 인두를 사용하여 목판을 굽거나 태워서 그림편지를 만듭니다.

자연환경체험

자연을 느끼고 즐기는 모임

어린이와 함께 온 가족에서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연간 5회 이상 참가할 경우 “미치노쿠공원 어린이 자연박사(초등학생 이하로 제한)”로 인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