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치노쿠공원은 센다이시와 야마가타시를 연결하는 국도 286번 선 상에 위치하며 센다이시와 야마가타시의 정중앙에 위치하여 이 두 곳에서 이곳까지는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국영 미치노쿠모리노호반공원

민속촌

동북 6현의 특징 있는 역사, 풍토, 전통, 문화를 소개하고 있는 고 민가들이 대집합!
민속촌은 풍토와 역사를 내포하는 미치노쿠의 생활문화를 전승한 낡은 초가집 민가를 이전하여 세운 곳입니다.
각각의 민가에는 영상이나 모형, 전시물을 통해 생활의 지혜를 즐겁고, 명쾌하고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고 민가나 논밭을 이용한 체험학습도 할 수 있습니다.

각지 고 민가

츠가루 민가

츠가루 민가

(아오모리현)
폭설지대인 아오모리 특유의 급경사를 특징으로 합니다. 눈이 쌓이는 시기에 출입이 편리하도록 현관의 입구 정면에 대형 여덟 팔자형 구조의 처마가 있습니다. 현관의 입구 정면에 대형 여덟팔자형 구조의 처마가 있습니다.

투오노 민가

투오노 민가

(이와테현)
“남부 만가리야”로 불리는 건축물로, 말과 함께 같은 지붕 아래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혼조유리 민가

혼조유리 민가

(아키타현)
두 개의 중문이 있는 주택구조로 주옥 양측 면에 돌출된 두 개의 출입구를특징으로 합니다.

나루세가와 강변민가

나루세가와 강변민가

(미야기현)
대규모 양잠 가옥입니다. 홍수 때에는 가구나 식료품을 2층으로 바로 올릴 수 있도록 마루를 일부 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갓산 산록민가

갓산 산록민가

(야마가타현)
동북지방에서는 극히 드문 여덟 팔자형 민가입니다. 지붕에 창을 만들어 양잠에 꼭 필요한 빛이나 바람이 이 창문을 통해 방안으로 들어오게 돼 있습니다.

미오나미아이두 민가

미오나미아이두 민가

(후쿠시마현)
L자형을 특징으로 하는 민가의 앞과 안방의 구석에 두 개의 출입구가 있습니다. L자형 민가 가운데 마굿간과 현관이 있습니다.

카마후사 민가

카마후사 민가

(미야기현)
마굿간이 안채 외부에 별도로 독립돼 있습니다. 눈이 적은 태평양연안 동북지방 남부지역의 특색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타가와노마츠

유타가와노마츠

카마후사 민가의 앞에 있습니다. “학의 송”이라 불리며 사랑받아 왔습니다.

물레방앗간

실제로 움직이는 물레방앗간을 본 적이 있으세요? 물레방아는 물의 힘으로 맷돌을 돌리거나 곡식을 가는 도구입니다. “민속촌”의 물레방아는 오두막에서 들여다 볼 수 있게 돼 있어 옛 사람들이 발명한 장치를 자세히 관찰해보세요. (동계휴무)